학습기간: 1개월
과정만족도:
"1. 서비스 세일즈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2. 고객 유형과 상황에 따른 상담기법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3. 컴플레인에 대한 대응원칙을 수립하고 해결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4. 리더십과 멘토링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1. 고객접점의 모든 직원
2. 경영 및 기획 관련 부서 실무자
3. 서비스경영자격(SMAT) 자격과정 취득 대상자"
항목 | 평가비율 | 수료기준 |
---|---|---|
진도 | 0% | 80 % 이상 |
진행단계평가 | 0% | 총점 60 점 이상 |
시험 | 50% | |
과제 | 50% | |
총계 | 100% | - |
ㆍ지연제출기간 없음(정해진 기한 외 제출 불가)
- 1일 진도 제한 8 차시
"1. 국가공인 SMAT(서비스경영자격) 대비 전문과정
2. 전EBS 저자 직강의 동영상강의 제공"
"1차시. 서비스 세일즈 및 고객상담
2차시. 세일즈 전략
3차시. 세일즈 성공법칙, 고객유형 및 고객상황별 상담기법(1)
4차시. 고객유형 및 고객상황별 상담기법(2), MOT분석 및 관리
5차시. 고객관계의 이해
6차시. 고객관계관리의 이해
7차시. 고객경험관리의 이해
8차시. 구매사이클과 충성고객
9차시. VOC 관리 시스템
10차시. VOC 빅데이터 수집 방법과 데이터마이닝
11차시. 컴플레인 개념이해
12차시. 컴플레인 대응원칙, 컴플레인 해결방법(1)
13차시. 컴플레인 해결방법(2)
14차시. 서비스 유통경로의 이해(1)
15차시. 서비스 유통경로의 이해(2)
16차시. 성인교육과 성인학습의 이해(1)
17차시. 성인학습의 이해(2), 교육훈련
18차시. 코칭과 코칭 스킬
19차시. 리더십과 멘토링(1)
20차시. 리더십과 멘토링(2), 동기부여의 이해, 서비스마케팅과 내부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