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기간: 2개월
과정만족도:
1) 유통, 물류관리의 중요성과 효율적인 유통관리 기법을 설명할 수 있다.
2) 소매입지, 입지선택, 상권조사에 대한 상권분석 방법을 설명할 수 있다.
1) 유통, 물류 관련 직종에 근무하는 재직근로자
2) 상권을 분석하고 유통정보를 파악해야 하는 직종의 재직근로자
평가 | 수료기준 | |
---|---|---|
진도 | 퀴즈 | 주1회 학습활동 참여율 80% 이상 |
과제 | 90% | 1,2개월차 과제, 진행단계 평가 성적 합산 총점 60점 이상(총점100점 만점 기준) |
진행단계평가 | 10% |
ㆍ지연제출기간 없음(정해진 기한 외 제출 불가)
-주차별 진도학습 구성 : 선다형 퀴즈 문제
-주차별 진도학습 빈도 : 주 1회
-주차별 진도학습 기준 : 참여여부 및 점수반영
유통업체의 전문화, 대형화 등으로 외국유통회사와의 경쟁력 제고와 판매·유통전문가 양성이 필수적인 과제가 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의 급성장과 국민생활수준의 향상으로 유통 및 물류와 관련된 소비자의 요구가 한층 심화되고 있다. 그로 인해 각 유통업체와 물류업체들은 종합적인 판매기획과 전략을 수립하고, 유통경영과 관리를 수행할 수 있는 전문인력에 대한 필요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서 유통관리에 대한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학습하기를 기대합니다.
개월차 | 차시 | 과정목차 |
---|---|---|
1개월 | 1차시 | 유통의 이해 및 경영전략 |
2차시 | 유통경영관리 | |
3차시 | 물류관리 및 유통의 법규와 상권조사 | |
4차시 | 도소매입지와 점포개점전략 | |
2개월 | 5차시 | 유통마케팅 전략기획 |
6차시 | 유통관리와 상품판매 및 유통마케팅 | |
7차시 | 유통정보와 주요기술 | |
8차시 | 유통정보활용과 전자상거래 |